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URL채널 설정하기!!

by 눈내리는한여름밤 2012. 5. 18.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URL 채널이 무엇일까요?

콘텐츠용 애드센스는 내 블로그의 전체적인 실적을 볼 수 있다고 한다면 애드센스 URL채널은
콕~ 집어서 지정한 페이지의 실적을 추적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은 어떠한 경우에 사용하면 좋을까요?

1. 단가 높은 광고를 찾고 싶을때
2. 어떤 글에서 수익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지 알고싶을때
3. 어떤 글이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지 알고싶을때
4. 어떤 위치,크기의 광고가 클릭률, 단가가 높은지 알고 싶을때

자~ 지금부터 URL 채널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내 광고 -> URL 채널' 탭을 차례대로 클릭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물론 설정이 처음이신 분들이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주소는 나오지 않겠죠?!

다음으로 화살표가 가르키는 '+새 URL 채널' 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그림에서 설명해 주듯이 첫번째로 등록하고 싶은 특정 페이지 주소를 적어주고
두번째로 'URL 채널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런데 자신이 등록하고 싶은 페이지 주소를 모르겠다고요? 걱정마세요~!! 다음 그림을 보시면 됩니다.

그림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자신의 글 제목을 클릭하면 홈페이지 주소란에 정확한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제 글인 <

다이어트 방법 어떤게 최선일까?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 5가지!!

> 주소는
'snowsummer.tistory.com/2' <-- 바로 요놈이 되겠죠!!

이렇게 해서 지정하는 페이지를 새 URL 채널로 설정을 하게 되면 제일 위에 첫번째 보이는 사진과 같은 주소들이
쭈~욱 열거되겠죠!!

'저 질문이 있는데요~~!!' 라고 누군가 외치는거 같군요~ ㅋㅋㅋ
'제 글이 20개정도 되는데 한번에 하나씩만 등록할 수 있나요?' 라고 물어보는군요.(혼자 잘노는 이즘이 ㅡㅡ;;;)

당연히 글 주소만 안다면 한번에 전부 등록할 수 있답니다.

위 사진처럼 한줄에 한개씩 주소를 적으면 여러개의 페이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을 무사히 마쳤다면 과연 수집이 잘 되고있는지 확인하러 가야겠죠?!

여기서 잠깐! URL 채널을 등록했다 해도 등록한 페이지에 대한 실적을 당장 볼 수 있는것은 아니고
                등록한 시점 이후부터의 실적을 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등록하자마자 실적확인하러
                가셔도 아무런 내용도 나오지 않는답니다.

실적을 보기 위해 '1. 실적 보고서 -> 2. URL 채널' 을 차례대로 클릭해 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왼쪽에 등록한 페이지가 보이고 오른쪽으로 페이지뷰, 클릭수, CPC 등이 보이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포스팅하면 애드센스 계정이 짤릴 수 있다는 무서움 땜시 실적은 흐리게 처리했습니다(__)
뭐~ 딱히 실적이랄것도 없지만요 ㅋㅋㅋ (저두 URL 채널 등록한지 2일밖에 안된지라 ㅡㅡ;;;)

위 사진은 등록한 URL 채널 전체를 보여주는 것이고요 딱 한개의 지정된 페이지를 보고 싶으시면
왼쪽에 보고싶은 페이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 경우에 23번글을 클릭해보겠습니다.
23번글이 궁금하신 분은  클릭해보세요^^  -->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 최적의 위치는?

23번 페이지를 눌렀더니 위와같은 사진이 나오는군요~!
해당 페이지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1. 어떠한 페이지로 들어온 것인지 주소가 나오는군요!
2. 해당 페이지의 실적을 날짜별로 설정해서 볼 수 있답니다. (매우 유용한 탭이군요^^)
3. 해당 페이지의 실적이 언제 나왔는지를 알려주는 날짜입니다.
    (저는 14,15일 이틀을 선택한게 아니고 URL 채널을 등록한지가 이틀밖에 되지 않았답니다 ㅡㅡ;;;)
4. 페이지뷰, 클릭수, 페이지 CTR, CPC, 페이지 RPM, 예상수입 등 자세한 기록이 나오는군요!
5. 날짜별로 얼마의 수입이 있었는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전 아직 수익이 없어 깨끗하게 한줄이군요 ㅡㅡ;;;)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도 아직은 초보인지라 기록이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꾸준히 기록이 쌓일것이고
이 기록들이 저와같은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기꺼이 포스팅해서 같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 많이들 응원해주시고 추천 팍~팍~ 눌러주세요^^ ( 역시 속내는 이거였어~^^)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