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브러쉬툴을 이용한 워터마크 만들기! 내 사진에 도장 찍기!

by 눈내리는한여름밤 2012. 5. 25.
반응형

(중국 출장길에 주요 이용하는 제 전용기~?? 입니다 ㅋ)

여러 블로그를 돌아댕기다 보면 위 사진처럼 한쪽 구석에있는 문구를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이 사진은 내가 찍은거다. 함부로 퍼가지 마라~~'라고 표현해주는 문구겠죠~?!!  ㅋㅋ

오늘은 저 문구를 쉽게 만들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아요^^
바로 '포토샵의 브러쉬툴을 이용한 워터마크 만들기' 쉽게 말해서 사진에 찍는 나만의 도장 만들기! 입니다.
항상 말씀드리듯이 제가 할 수 있으면 누구라도 할 수 있답니다. 어려워하지 마세요!

 

포토샵에서 빨간색 사각박스 안에있는 '텍스트 툴'을 선택해서 원하는 문구를 적어줍니다. 전 제 블로그명을 적었습니다.
(색상이나 크기는 신경쓰지 마시고 적당한 크기로 일단 문구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1번 - '편집(edit)'을 눌러주시고, 2번 - '브러쉬 사전 설정 정의(Define Brush Preset...)'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처럼 '브러쉬 이름'을 적을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다가 브러쉬 이름을 적어주면 됩니다.(아무거나 적으셔도 되니까 고민하지 마시길 ㅋㅋ) 다 적으신 후 확인버튼 꾸~욱!
여기까지 문제없이 하셨다면 방금만든 브러쉬가 저장된것입니다.

다음으로 방금 만드신 워터마크(나만의 브러쉬)를 불러와볼까요?!

cfile21.uf@171E0B4F4FBDDDF1238475.jpg

왼쪽 사진에 있는 브러쉬툴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3가지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브러쉬 도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사진에서 1번(삼각형)을 누르면 여러가지 브러쉬 모양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저는 방금만든 제 브러쉬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2번(스크롤)을 제일 밑으로 내리면 3번(저장된 브러쉬)
나타나게 됩니다. 이 3번을 꾸~욱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이 선택된 브러쉬를 찍을 사진이 필요했겠죠~?! 원하는 사진을 열어줍니다.
사진을 열고 '브러쉬 도구'가 선택된 상태에서 마우스를 사진에 가져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cfile5.uf@124FF9494FBDE13707172B.jpg

 

왼쪽 사진은 '브러쉬 도구'를 선택한 후 사진에 마우스를 갔다댄 화면입니다. 제가 썼던 글씨가 점선으로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마우스 왼쪽 버튼을 꾸~욱 눌렀을 때 사진에 도장(내가 쓴 이름)이 찍힌 화면입니다.
이렇게 나만의 브러쉬를 미리 만들어 놓으면 언제든지 사진만 있으면 원하는 위치에 나만의 도장을 찍을 수 있답니다.
그것도 아~주 쉽게 말이죠!!

"그럼 브러쉬 크기나 색깔을 변경할 수 없는건가요??"
좋은 질문 하셨습니다. ^^ 당연히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 사진을 보시죠!!

 

위에 표시된 부분을 바꿔주면 원하는 색, 크기,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답니다. 위 수치를 변경해서 적용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오겠죠.(무대뽀로 작업한것이니 이해해 주세요 ㅡㅡ;;;)

 

 

브러쉬의 색상, 크기, 투명도를 변경해가면서 도장(나만의 브러쉬)을 찍어본 사진입니다.
어때요? 정말정말 쉽죠?! 이 정도만 알고 있으면 어떤 사진이라도 나만의 워터마크를 만들어서 적용할 수 있답니다.
(제가 아는게 여기까지라 이정도만 알아도 된다고 했습니다 ㅋㅋㅋ)

요즘 계속 저작권때문에 말이 많은데 간단하게나마 워터마크를 내 사진에 찍어줌으로(사진 감상에 방해안되는
구석진 곳으로 찍어주는건 예의인거 같습니다. 위 사진처럼 찍으면 절대 안됩니다 ㅋㅋㅋㅋ) 상대방이 저작권을 어기지
않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고 나 자신도 저작권을 행사함으로 블로깅을 알차게 할 수 있을거 같네요.

허접하지만 초보가 만든 '포토샵으로 워터마크 만들기!' 강좌?를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
이왕 읽어주신거 왼쪽에 손가락 버튼 꾸~욱 눌러주고 가시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






다른글 더보기

RGB 색상표와 RGB 색상코드표 추출프로그램!!(HTML색상표와 HTML색상코드 추출 프로그램 겸용)

포토샵으로 화살표 만들기! 초보도 100% 가능!

고지혈증에 이런음식이 좋다구??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 최적의 위치는?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초보도 수익이 가능하구나!!

초보 블로거의 첫 트래픽(?)에 대한 애드센스 수익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 400% 성장기! (초보의 애드센스 성장기)

다음 뷰 랭킹(순위) 올리는 최고의 방법은?

포토샵 글자에 이중으로 색깔넣기! 텍스트에 2단으로 색칠하기! - 1부

타임지가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식품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이메일로 간편하게 신청하기!(핀번호 $10 되기전에 받는방법!)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