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피관리]두피가 좋아하는 7가지 음식은?

by 눈내리는한여름밤 2012. 6. 3.
반응형

<두피가 좋아하는 7가지 음식은?>

두피 관리방법 중 최고의 방법은 역시 예방인거 같습니다.
탈모를 예방하는 여러가지 방법 중 탈모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피 관리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일단 제 자신이 머리숱이 없기때문이고요 ㅋㅋ 머리숱이 없는데도
너무 관리를 안한다는 아내의 꾸중?에 과연 어떻게 두피를 관리할 수 있을까~~ 찾아보다가 도움이 될거같은 내용이
있어서 포스팅 하게 됐답니다.(나두 예전엔 숱이 많았는데 세상의 온갖 풍파를 겪다보니 ㅡㅡ;;;)

두피 관리에 좋은 7가지 음식은?

1. 호두

호두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비타민 B1, 비타민 E 가 풍부합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피부와 모발에 골고루 영양을 줘 탈모를 방지한다죠! 호두에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미네랄도 많이 들어있습다. 이는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루 다섯 알 정도가 딱~ 적당하다고 합니다.

2. 계란

계란은 완전식품으로 불릴 정도로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특히 '비오틴' 성분은 지방과 단백질의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위해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건선, 탈모, 지루성 피부염을 낫게 하는데 효과적이고, 매일 한 개씩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미역

미역은 모발의 영양분인 철, 요오드, 칼슘이 많아 두피의 신진대사를 높여줍니다. 특히 요오드는 갑상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이 호르몬은 모발 성장을 도와줍니다. 실제로 갑상선 호르몬에 이상이 있는 환자는 정상인에 비해 탈모가 5~10배나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검은 콩

콩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질, 비타민, 칼슘, 레시틴, 이소플라본 등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검은콩은 비타민E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는 혈관을 확장시켜 말초혈관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두피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금해 발모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4인 기준으로 밥을 지을 때 콩을 두주먹 정도 넣으면 적당하답니다.

5. 석류

석류에는 실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히 들어있습니다. 콜라겐의 합성을 돕기 때문에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머리카락에 영양을 줍니다. 석류의 83.1%가 수분이기 때문에 두피 건강 뿐 아니라 체내 영양 공급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탄수화물, 칼슘, 비타민 외에도 포도당, 과당, 시트르산과 각종 수용성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6. 녹차

여름에는 영양을 파괴하는 탄산음료 대신 녹차를 마시는것이 몸에 이롭답니다. 녹차 잎에 많이 있는 카테킨 성분은 탈모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체내에 활성산소가 많이 있으면 두피의 세포성장을 방해 하는데, 녹차에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해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시킵니다.

7. 솔잎

솔잎에는 비타민 A, C, K, 엽록소, 칼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이 들어 있어 모발을 강하게 하고 탈모 후 모발 재생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비타민 A는 모발 윤기와 연관이 있는데, 이것이 부족하면 모발이 건조해져 윤기가 없는 머리카락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 마시면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제 자식이 태어나기도 전에 대머리가 될수는 없겠기에~ 두피에 좋은 음식을 꼭 챙겨먹어야 겠네요 ㅋㅋㅋㅋ
우리모두 미리미리 예방해서 탈모 걱정 털어버리자구요~ (이 글 쓰는 지금도 중국 직원들 때문에 머리카락이 한웅쿰
빠졌네요 ㅠ.ㅠ)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