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Adobe Photoshop CS3) 종료할 때 생기는 에러 메시지 해결방법!! (초보도 충분히 해결 가능합니다^^)

by 눈내리는한여름밤 2012. 5. 8.
반응형
포토샵을 종료하려 하는데 이런 에러 메시지가 뜨더군요. 'Adobe Photoshop CS3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참고로 제 경우에는 포토샵 CS3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뜩이나 컴퓨터 못해서 이상한 창들이 뜰까봐 걱정하고 있는데 ㅋㅋ
이건 갑자기 무슨 소리냐구요ㅜ.ㅜ

포토샵 에러났다고 뜨는거니 어떻게 하겠습니까.. 해결하야지.. 어떻게 해결할까요? 그렇습니다~ 제가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주는 블로거 또는 지식인을 찾아봅니다.

물론 위 사진에 보이는 '프로그램 닫기'누르면 종료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왠지 이상하게 닫힌거 같아서 찝찝하고 제 컴퓨터가 망가지는거 같아 그냥 내비둘수는 없습니다. ㅋ

열심히 찾아본 결과 해결 방법을 찾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하면 깔끔하게 해결되더군요.
물론 최선의 해결책인지는 모르겠지만 저 같은 초보가 따라하기에는 무리가 없어 같은 초보분들을 위해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하려 합니다.^^

자~ 그럼 시작하기에 앞서 왼쪽 '손가락 버튼 ' 눌러주신다면 오늘안에 좋은일 2가지 이상 생기실 거에요^^

우선 윈도우 버튼(대부분 왼쪽 하단에 있죠)을 누르시고 '제어판'으로 들어가십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제어판을 누르시면 왼쪽 화면처럼 나올수도 있고 오른쪽 화면처럼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어떤 화면이 나와도 긴장하지 마세요.(왜냐하면 전 매번 긴장하기 때문이랍니다 ㅡㅡ;;;)

왼쪽화면이 나왔다면 '국가 및 언어 옵션'을 누르시고,
오른쪽화면이 나왔다면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국가 및 언어 옵션'을 누르고, 연결되는 화면에서 '키보드 및 언어' 탭을 클릭합니다.
그럼 사진속에 겹쳐있는 위에 창이 뜨게 됩니다. 이 창에서 '일반'탭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겠죠?!

(포토샵 에러 해결하는데 왜 키보드 탭으로 가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그냥 따라와 주세요.
저도 처음에 똑같은 의문을 품고 일단 따라 했거든요. ㅋㅋ)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고 저와 똑같은 화면이 떴다면 80% 성공하신 겁니다. ^^

위의 사진에서 오른쪽에 보시면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저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제일 밑부분에 보시면 'Microsoft 한글 입력기' 라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를 '체크' 해주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확인버튼을 누르시고 나면 위와같이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한국어(대한민국) - Microsoft Office IME 2007'
'한국어(대한민국) - Microsoft 한글 입력기'

이 두 가지 중에 '한국어(대한민국) - Microsoft 한글 입력기'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자~ 이제 제대로 문제가 해결 됐는지 테스트 해봐야 겠죠?! (떨지 마세요~ㅋ)
아마 다른 문제가 있지 않는 이상 해결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참~ 위에 말씀드렸듯이 왜 키보드 관련된 내용을 수정했는데 포토샵 에러가 고쳐지지? 라고 생각하신분
있으실 거라 생각 되는데요...

그 이유는 office IME 2003 및 2007과 호환성 문제 때문에 두 프로그램이 충돌을 일으켜서 생기는 문제라고
합니다. 그래서 충돌하지 않게 설정해주면 문제가 해결되는 거라고 하네요 ^^

저도 초보이면서 아는척하면서 글을 쓰려니까 무지하게 힘드네요 ^^;;
그래도 열심히 블로그질 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 생각하신다면 왼쪽 버튼 눌러주셔도 되는거 아시죠? (__)

다음번에 더 좋은 팁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들 되세요!!!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