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하위 카테고리 항상 펼쳐있게 하기~!! 초보 블로거에게 필수 코스!!

by 눈내리는한여름밤 2012. 5. 14.
반응형
'이즘'처럼 블로그를 처음하시는 분들에게는 블로그가 풍성하게 보이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그렇게 하는데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하위 카테고리를 펼쳐놓는것이 한가지 방법인거 같습니다.

바로 밑에 그림처럼 말이죠~!


카테고리를 펼치기 '전' 보다 카테고리를 펼친 '후' 가 훨씬 뭔가 있어보이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 봅니다 ㅡㅡ;;;)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은 글의 갯수가 많지 않아서 블로그가 많이 빈약해 보인답니다.

이런 상황에서 글을 쓸때마다 카테고리를 나누고 펼처 놓음으로써 뭔가 운영되고 있는 블로그구나~하고
생각할 수 있지 않을까요?!

단, 카테고리의 하위 카테고리(제 블로그의 경우 'ism의 블로그 즐기기' <--- 요넘의 하위 카테고리가
티스토리 꾸미기, 블로그 강좌, 애드센스, 포토샵 ... 이겠죠?!)가 있어야만 펼처놓는 의미가 있겠죠?

'카테고리 왼쪽에 있는 + 버튼 누르면 카테고리 펼쳐지지 않나요? 그런데 뭐하러 이 작업을 해야 하나요?'
라고 물어보시는 분이 계실수도 있겠네요.

질문하신 내용은 + 버튼을 누르셔야만 펼쳐지는 것이고
화면이 새로고침되면 다시 하위 카테고리들이 합쳐진답니다.
(카테고리 펼치게 하는 기능을 사용하는 이유 이제 아셨죠?!)

그럼 지금부터 하위 카테고리가 항상 펼처져 있게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실까요? ^^

관리자 -> HTML/CSS 편집 -> Ctrl + F 누른 후 <h3 class="stitle">카테고리</h3>  <---요 문구 찾기
이렇게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 화면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 (</div> 와 </div> 사이에 ) 밑에 올려드리는 문구를 넣으시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시고 skin.html 에 저장된 화면을 보시면 다음과 같을겁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시고 블로그 메인 화면으로 나가서 확인해 보시면
모든 하위카테고리가 쫘~악 펼쳐있는것을 볼 수 있을거에용^^

제가 올리는 티스토리 꾸미기중에 그나마 쉬운 단계라고 생각되는데.. 잘 되셨나요?
항상 말씀드리지만 제가 하면 무조건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이 하실 수 있답니다 ㅋㅋㅋ

부족한 글인데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될만한 글 많이 많이 올리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응원해주세요^^

참고로 사이드바에 있는 댓글 박스를 깔끔하게 수정하시고 싶으신 분들을 아래 링크되어있는 글을 참조해주세요^^
사이드바 댓글에 있는 날짜, 닉네임 없애는 방법! (왕초보도 따라하기만 하면 100%가능한 블로그 꾸미기!!)

월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모두모두 행복한 일만 가득한 한주가 되시길 바래요~~!!
맞다~! 왼쪽 손락버튼 꾸~욱 누르는거 잊지 않으셨죠? ㅋ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