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 최적의 위치는?

by 눈내리는한여름밤 2012. 5. 1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를 하기 위한 최적의 위치는 과연 어디일까요?
애드센스 광고를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궁금해 하시고 그 위치를 찾고자 지금도 분주하게 움직이고 계시겠죠?

그래서 저처럼 처음 구글 애스센스(Google AdSense)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께 그리고 아직 애드센스 가입은
안했지만 광고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글을 시작합니다^^

 

위 사진은 구글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애드센스(AdSense) 광고를 어느부분에 달아야 최고의 효율이 나오는지를
설명해주는 사진입니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를 달고 조금이나마 수익이 나오기를 바라는 사람중에 한사람으로서~
이왕 시작하는거 어떻게 광고를 넣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좀 해봤습니다.

의외로 답은 간단하게 나오더군요.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가 어디서 진행하는 광고입니까? 그렇죠! 구글입니다. ㅋ

그럼 최적화된 광고 방법에 대해서는 구글에서 제일 잘알고 있겠죠?!

(물론 제 생각입니다만 ㅋ)

그래서 구글을 찾아봤더니 위 그림이 나오더군요.

어짜피 저처럼 광고를 처음 진행하는 사람들이 얻을 수 있는 팁은 한정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광고를 진행해봐서 나름대로의 분석표가 있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옆에서 누군가가 고퀄리티의 방법을 제시해 주는것도 아니고

물론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 여러 블로거들이 주옥같은 글들을 많이 올리셨지만
어디까지나 광고를 조금이라도 진행해봐야 느낄수 있는.. 아직은 초보인 저와 이 글을 읽으시는 분에게는 그렇게 크게
와닿지 않는건 어쩔수 없는거 같네요.

블로거마다의 색깔, 주제, 블로그 틀 등...
많은 부분들이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무조건 적용시킨다는 것은 아무래도 한계가 있는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마나 유용할지는 모르겠지만 광고를 운영하는 구글의 통계치가 어느정도는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여 이것저것 찾아보았고 그러던 중에 위의 최적화 사진을 보게 됐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 상태라면 통계수치에 의존하는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입장에서도 광고주들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집행하는 사람들

(블로거들)

이 많아야 좋기 때문에
올바른 통계치를 제공해주는 것이고 우리는 그걸 이용하면 되는거겠죠~!!

(그래서 그런지 전 통계청 사이트에 자주 들어가는거 같네요 ㅋㅋ)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광고의 최적화된 위치를 설명해주는 위 사진을 보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A+  사람들의 시선이 제일 많이 머물고 클릭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곳입니다. 
A    사람들의 시선이 많이 머물고 어느정도의 클릭이 발생하는 위치라고 하네요.
B    A+ 나 A에 비해서는 효과가 떨어지지만 보통? 정도의 클릭은 발생하는 위치라고 합니다.
C    사람들의 시선이 거의 없는곳, 고로 클릭이 거의 나오지 않는 위치라 합니다.

이 정도의 팁만 있어도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광고를 설치할 때 C 지역은 피해서
A+ 나 A 위치에 광고를 설치한다면 어느정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죠?!

(그래서 제 블로 보시면 상단 제목 바로밑에 광고가 있는걸 보실 수 있을거에요~!)

물론 위

최적의 광고 위치는 어디까지나 어느정도의 방문유입이 되는 블로그에 적용되는 얘기겠죠~!

저처럼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한 곳에는 아무리 최적의 위치에 광고를 달아도 방문자가 없는데 클릭이 있을리 없죠 ㅡㅡ;;;

결과적으로 저처럼 초보자들은

일단 광고를 시작하고

최적화된 위치에 광고를 달아보며
어느정도의 자료가 축적되면 나중에는 내 블로그만의 최적화된 위치를 찾을 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그런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하면서 열심히 블로그질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감이 떨어지길 바라면서 입만 벌리고 있을수는 없으니까요 ㅋㅋ

(움직이지 않더라도 발길질이라도 해봐야죠)

보셔서 아시겠지만 제 블로그는 생긴지 한달도 안됐고 애드센스 광고는 시작했지만 아무런 자료도 수익도 없습니다.ㅠ.ㅠ
하지만 앞으로 생기게 될 자료, 수익, 노하우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러니 같은 초보분들은 많이많이 찾아와서 응원해주시고 좋은 팁 있으면 같이 공유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미 애드센스로 많은 수익을 얻고 계시는, 이 글을 보며 피식~ 웃고 계시는 고수분들!!
많이 도와주세요(__) ㅋㅋ

ps. 여러분의 추천은 '이즘'이가 열심히 블로그질 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감사합니다(__)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