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댓글 박스(창) 위치 바꾸기!!

by 눈내리는한여름밤 2012. 5. 19.
반응형

티스토리 댓글 박스는 처음에 아래와 같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댓글 박스가 아래 위치하고 댓글내용이 위에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 이웃이 없기 때문에 댓글박스에 신경쓸 필요가 없지만 (지금 제 상태가 그렇죠 ㅜ.ㅜ)
나중에 이웃이 많아지고 댓글이 많이 달리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이웃 많은 분들이 그러더라고요 ㅋㅋㅋ)

댓글이 많이 달리면 댓글 박스가 밑으로 내려가게 되고 이웃들이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현재 달려있는 댓글을
모두 헤치?고 쭈~욱 내려가서 달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게되죠~

이런 불편함을 처음부터 없애버릴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댓글 박스를 댓글내용 위로 옮겨놓는 것이죠~
지금부터 저를 따라하시면 절~대 어렵지 않게 바꾸실 수 있을거에요~ 홧팅^^

시작하기 전에 왼쪽 손가락 버튼 눌러주시면 어떨까 잠시 생각에 잠겨봅니다(__)

관리자 -> HTML/CSS 편집 -> Ctrl + F 눌러서 '<s_rp_input_form>'  <---요녀석을 찾아주세요.
다음으로 <s_rp_input_form> ~ </s_rp_input_form> --> 이부분을 잘라내기 합니다.
(잘라낸 후 메모장에 잠시 저장해 두시면 좋습니다. 메모장 사용 못하시는 분을 위해 잘라낸 부분에 대한
  소스를 파일로 올려드릴게요^^)

댓글 스크립트.txt
다운로드

다음 단계는 그림으로 설명드릴게요~!

Ctrl + F 를 눌러 <div class="commentList">  <-- 요녀석을 찾아줍니다. 위 사진처럼 찾아지면 박스로 표시되겠죠!
위 사진에서 화살표가 가르키고 있는 곳에 잘라내기했던 부분을 붙여넣기 해줍니다.


붙여넣기를 제대로 하셨다면 위 사진처럼  <!-- 댓글읽기 -->   <-- 요녀석 밑으로 소스가 넣어졌을거에요~!
여기까지 되셨다면 마지막으로 '저장'을 꾸~욱 눌러주세요.

그리고나서 블로그 메인페이지로 가셔서 댓글 박스로 가보면 다음과 같이 바껴있을 것입니다.

보시는것처럼 댓글 박스가 위로 올라가고 댓글 내용이 밑으로 내려왔습니다. 성~공 ^^v
천천히 차근차근 따라해보시면 분명히 이 글을 읽고계시는 분도 성공하실 수 있을거에요~!
(저도 성공했으니까요 ㅡㅡ;;;)

이 내용이 유익했다면 왼쪽 손가락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__)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