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으로 화살표 만들기! 초보도 100% 가능!

by 눈내리는한여름밤 2012. 5. 20.
반응형

<포토샵으로 화살표 만들기!!>

글을 작성할 때 포토샵을 이용해서 사진이나 스크립한 화면을 꾸미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포토샵을 이용해 꾸미기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툴(Tool) 중에 화살표가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ㅋ)

바로 위 사진처럼 포스팅을 하다보면 설명을 해야할때가 있는데 화살표가 없으면 설명하기 힘들어집니다.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5월14일 있잖아요~ 그것을 ~~ 어쩌고 저쩌고~ ' ㅡㅡ;;;
화살표가 있다면 '3번 화살표를 클릭해보시면~~' 정말 간단하죠?! ^^

이처럼 포스팅하는데 유용한 '포토샵으로 화살표 만들기' 절대로~ 절대로~ 어렵지 않습니다.
정말정말 초보라 할지라도 5분만 투자하시면 누구나 멋드러진 화살표를 만들 수 있답니다.
그럼 정말로 쉬운지 한번 만들어 볼까요~~!

먼저 포토샵을 실행시킵니다. (참고로 전 포토샵 CS3 한글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trl + N(새로운 창 만드는 단축키)을 눌러 창을 하나 만들어 주세요.

다음으로 사진에 보이시는 것처럼 1번(줄도구)을 꾸~욱 누르고 계시면 6가지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2번(선 도구)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번 삼각버튼을 누르시면 조그마한 박스가 나타납니다. 이 박스에 있는 2번 '끝'이라고 되어있는곳을 체크해줍니다.
그다음 3번은 500%로 4번은 300%로 적어줍니다.(설명을 위해 임의로 정해놓은 것이니 나중에 변경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신다음에 새로 열어놓은 창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쭈~욱 드래그
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겠죠~~!

어떤 길이의 화살표라도 만들 수 있겠네요. 강좌라고 할것도 없이 정말정말 쉽죠~~?!! ㅋㅋㅋㅋ
그럼 이 화살표 그리기 기능만으로 여러개의 화살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툴(Tool)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선 도구'만을 사용해서 만든 화살표들 입니다.
위 변형된 화살표들은 어떻게 만드는 것일까요? 아래 설명을 보시면 누구라도 쉽게 만드실 수 있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화살촉이라는 박스 안에 '폭, 길이'를 설정할 수 있고 화살촉 박스 위에 보면 두께를

입력하는 칸이 있습니다.(두께 칸은 화살촉 박스 나오지 않아도 포토샵 상단에 보인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두께, 폭 ,길이가 화살표의 어느부분에 해당하는지를 쉽게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위 화살촉 박스를 보시면 '시작, 끝' 이라는 체크할 수 있는 부분과 '오목한 정도'라는 칸이 있습니다.

'시작'에 체크를 하시면 마우스 왼쪽버튼을 누른 부분에서부터 화살표가 생기는 것이고요~
'끝'에 체크를 하시면 드래그가 끝난 부분에 화살표가 생기는 것입니다.(직접 해보시면 아~하!)
'시작, 끝'을 모두 체크하면 어떻게 될까요?? 시작하는 지점과 끝지점 모두에 화살표가 생기게 됩니다.

그럼 '오목한 정도'라는 부분을 무엇일까요~~??
화살표 머리부분이 안쪽으로 뾰족하게 들어가거나 바깥쪽으로 뭉뚝하게 만들어지는 기능을 한답니다.
(-50 부터 +50까지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 별거 아닌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려니 쑥쓰럽네요 ㅋㅋㅋㅋ
쉬운 내용이지만 의외로 사진이나 스크립한 화면을 설명할 때 유용하게 쓰이는거 같아 끄적여봤습니다^^

이 포스팅이 쬐~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이즘'이가 힘내서 포스팅할 수 있게 손가락버튼 꾸~욱 부탁드려요(__)






다른글 더보기

RGB 색상표와 RGB 색상코드표 추출프로그램!!(HTML색상표와 HTML색상코드 추출 프로그램 겸용)

포토샵 브러쉬툴을 이용한 워터마크 만들기! 내 사진에 도장 찍기!

고지혈증에 이런음식이 좋다구??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 최적의 위치는?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초보도 수익이 가능하구나!!

초보 블로거의 첫 트래픽(?)에 대한 애드센스 수익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 400% 성장기! (초보의 애드센스 성장기)

다음 뷰 랭킹(순위) 올리는 최고의 방법은?

포토샵 글자에 이중으로 색깔넣기! 텍스트에 2단으로 색칠하기! - 1부

타임지가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식품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이메일로 간편하게 신청하기!(핀번호 $10 되기전에 받는방법!)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