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m의 다이어트2012. 5. 23. 06:00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 누구나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방법은
아마도 '무작정 굶기'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굶는다는게 어디 쉬운가요? 더군다나 식욕이 왕성해져있는 현 상태에서
굶는다는건 '초콜릿을 입안 가득 물고있는 상태에서 삼키지 못하게 하는'것과 같은 큰 고통입니다. ㅋㅋ

저도 3년전에 0.1t 에 2kg 모자란 몸무게 까지 나갔을때(참고로 제 키는 178cm 입니다 ㅡㅡ;;) 무작정 굶어서
나흘만에 5kg 뺐지만 하루 반나절만에 5kg 고스란히 복귀한적이 있습니다. 한 두번이 아니었습니다.
'이대로 내비두면 죽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ㅜ.ㅜ


이처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식욕을 참는 것만큼 어려운 일은 없는거 같습니다.
의지와 노력막으로 식욕을 억제한다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한다는건 식욕을 조절해야 한다는 말과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식욕을 참고 억제하는 것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쉬운일이 아닐것입니다.

그래서 스스로 조절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범위의 식욕은 참는 것 보다 '먹는 것'이 오히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식욕이 있을 때 참는 것이 아니라 먹으라고? 말이되는 소리를 해야지~(버럭~)'
네! 맞습니다. 참는것보다 먹는것이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들'도 있기때문입니다.
그럼 이즘이와 함께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들에 대해서 같이 살펴보실까요?!!

⊙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


1. 차(TEA)

우리가 흔히 마시는 여러 종류의 차(TEA)는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를 식전에 마시면 특유의 떫은 맛이 식욕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고 식후에 마시면 지방의 분해와
연소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차의 지방분해 효능에 관해서 참조할 글 -> snowsummer.tistory.com/32

허브 차 중에서 약간 새콤한 향이 나는 '히비스커스' 차는 식욕을 억제하고 과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의할점※
이러한 차들이 포만감을 유발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서 식사 대용으로 생각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2. OEA(oleoylethanolamide)

불포화지방상의 하나인 올레산이 풍부한 음식들도 소장에서 OEA(oleoylethanolamide)로 전환되어
식욕을 억제해 줍니다. OEA는 배고푸지 않다는 메시지를 뇌로 보내는 역할을 하여 식욕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레산은 특시 올리브유, 호두, 아보카도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사와 식사 사이에 입이 심심하거나 식욕이 왕성하게 느껴질 때 호두나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한 줌
먹으면 포만감이 느껴져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
이들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고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3. 베타카로틴(beta-carotene)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들도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브로콜리를 꼽을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노란색을 띄기 때문에 귤, 당근, 감, 호박 등의 노란색 과일과 채소에 풍부합니다.
자몽, 레몬, 오렌지, 귤과 같은 감귤류 과일들은 과도한 지방의 흡수를 막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도 좋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주의할점※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은 식품을 한번에 많이 먹거나 베타카로틴 보충제를 매일 섭취하면 피부색이
황달처럼 노랗게 변할수도 있습니다.




4. 칼슘

다이어트 중에도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지 않으면 안되는 이유중의 하나가 '칼슘'에 있습니다.
우리의 뇌가 칼슘이 부족한 상태에 있게되면 식욕을 계속 증가시켜 부족한 칼슘을 채우려고 하기
때문에 음식물을 계속 섭취하도록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따라서 충분한 칼슘의 섭취는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므로 우유나 치즈 등의 식품을 통해 칼슘을
섭취해 주는 것이 궁극적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주의할점※
참고로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일반 우유보다는 저지방우유를, 치즈를 고를때는 입맛을 강하게
자극시키는 염분 함량이 낮은 것을 선택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자칫하면 포기할 수 있는 '다이어트' 이제 굶지말고 먹으면서 뺍시다!!
98kg에서 74kg 까지 감량에 성공한 '이즘'이도 있으니 여러분도 충분히 가능하십니다.
(중국에서 1년 있으면서 다시 5kg 찌기는 했습니다만...ㅡㅡ;;; 다시 빼고 있습니다 ㅋㅋㅋ)
힘내세요~ 아자아자!!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블로거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다이어트 정보]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Posted by 눈내리는한여름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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