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블로거의 다음 뷰 랭킹(순위) 올리는 방법!


답은 : 꾸준함 그리고 열정!!


블로그를 시작하면서부터 모든 글을 다음뷰로 송고했더랬죠.

뭐 별다른 이유가 있었던건 아니고 그냥 '블로그를 어떻게 꾸미면 재미있을까~~??' 를 생각하다보니 '사이드바를

풍성하게 해야겠네' 라는 생각을 했고 '사이드바에 뭘 달아놓을까?' 고민해보다가 '다음 뷰 랭킹' 위젯이 있길래

재미있을거 같아서 달아놓게 됐습니다.(이유가 좀 싱겁죠? ㅋㅋ)


이렇게 달아놓고 나니 궁금한 점이 생기더라구요.( 참 궁금한것도 많은 이즘이 ㅡㅡ;;;)
'과연 어떻게 하면 순위가 올라가는 걸까?' 누구나 생길 수 있는 궁금증이겠죠!
생각만 하면 뭐하겠습니까~ 실행에 옮겨봐야지~!

5월12일 '다음뷰 랭킹' 사이드바 위젯을 달고 순위 변동을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전 포스팅을 하루에 딱~ 하나씩만 올리고 이웃분들 방문은 중국에 있어서 많은 사이트가 차단되는 관계로
15명정도 밖에 방문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거 말고는 딱히 활동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순위가 변동되는지를 한번 캡쳐해봤습니다.


5월12일 제 블로그의 채널별(IT) 순위, 오늘 순위, 전체 순위 입니다.
5월12일 이전까지 제가 작성한 글을 총 14개 입니다. 이 중 IT관련 포스팅이 9개였구요.
모두 다음뷰로 발행했구요~ 랭킹 스크랩하기 시작한게 5월12일이 처음이었답니다.
이렇게 했을때의 IT채널 순위가 '439위' 오늘 순위가 '8218위' 전체 순위가 '14213위' 이더군요.
고로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고 IT관련글을 9개 작성하면 대락 저정도 순위가 될 수 있다는 말이되겠군요^^
(포스팅의 질적인면은 아직 초보라 상,중,하 중에 '하'로 보면 되기에 가능한 수치랍니다 ㅋㅋㅋㅋ)

그럼 하루하루 어떻게 순위가 변하는지 지금부터 살펴보시죠^^
정확한 자료를 위해 하루하루 어떠한 내용을 포스팅 했는지 링크를 걸어보겠습니다!!

5월12일 적성한 글
<티스토리 왼쪽 사이드에 '따라다니는 베너'(플로팅 베너) 달기!! (다음 추천버튼, 페이스북, 다음뷰, 한RSS버튼) - 1편>
5월 13일 랭킹을 보실까요?!


채널별 순위    439위 ->    415위         24단계 상승!
투데이 순위   8218위 ->  7945위       273단계 상승! (처음이라 그런지 순위가 껑충 뛰네요!)
전체    순위 14213위 -> 14213위       변동 없음.(나중에 알게된 사실이지만 전체 순위는 월별로 바뀌는거 같더군요!)

생각보다 순위가 많이 올라가는걸 볼 수 있네요. 전체 순위는 매일 바뀌는것이 아니라 매달 설정되는거 같네요.

5월13일 작성한 글
<티스토리 왼쪽 사이드에 '따라다니는 베너'(플로팅 베너) 달기!! (다음 추천버튼, 페이스북, 다음뷰, 한RSS버튼) - 2편>
5월14일 랭킹을 보시죠!


채널별 순위    415위 ->    404위         11단계 상승!
투데이 순위   7945위 ->  7702위       243단계 상승!
전체    순위 14213위 -> 14213위       변동 없음.

채널, 투데이 순위 모두 비슷한 수준으로 상승했네요.

5월14일 작성한 글
<티스토리 하위 카테고리 항상 펼쳐있게 하기~!! 초보 블로거에게 필수 코스!!>
5월15일 랭킹을 보시죠!


채널별 순위    404위 ->    379위         25단계 상승!
투데이 순위   7702위 ->  7207위        495단계 상승!
전체    순위 14213위 -> 14213위       변동 없음.

IT관련글이 12개쯤 되서그런지 채널, 투데이 순위가 두배이상으로 상승했네요~!

5월15일 작성한 글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 최적의 위치는?>
5월16일 랭킹을 보시죠!


채널별 순위    379위 ->    225위         154단계 상승!
투데이 순위   7207위 ->  5018위       2189단계 상승!
전체    순위 14213위 -> 14213위       변동 없음.

IT관련글이 13개째 되는날 채널, 투데이 순위가 어제에 비해 5배이상 상승했네요. IT 관련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가
대부분 10~13개 사이에 포기하는가 봅니다 ㅋㅋㅋㅋ

5월16일 작성한 글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초보도 수익이 가능하구나!!>
5월17일 랭킹을 보시죠!


채널별 순위    225위 ->    206위         19단계 상승!
투데이 순위   5018위 ->  4648위       370단계 상승!
전체    순위 14213위 -> 14213위       변동 없음.

순위 상승폭이 처음과 비슷해졌군요~!

5월17일 작성한 글
<티스토리 구름태그 만들기! (절대 어렵지 않아요~^^)>
5월18일 랭킹을 보시죠!


채널별 순위    206위 ->    188위         18단계 상승!
투데이 순위   4648위 ->  4364위       284단계 상승!
전체    순위 14213위 -> 14213위       변동 없음.

어제와 순위 상승폭이 비슷하군요~! (현재 IT관련글 15개째 랍니다)

5월18일 작성한 글
<구글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URL채널 설정하기!!>
5월19일 랭킹을 보시죠!


채널별 순위    188위 ->    174위         14단계 상승!
투데이 순위   4364위 ->  4097위       267단계 상승!
전체    순위 14213위 -> 14213위       변동 없음.

순위 상승폭이 큰 변동없이 비슷합니다.

5월19일 작성한 글
<티스토리 댓글 박스(창) 위치 바꾸기!!>
5월20일 랭킹을 보시죠!


채널별 순위    174위 ->    168위          6단계 상승!
투데이 순위   4097위 ->  3921위       176단계 상승!
전체    순위 14213위 -> 14213위       변동 없음.

채널순위가 170위 이상부터는 상승폭이 줄어드는걸 볼 수 있네요. 투데이 순위도 200단계씩 변하다가 3000위 단위로
올라가니 상승폭이 둔화되네요!

5월20일 작성한 글
<포토샵으로 화살표 만들기! 초보도 100% 가능!>
5월21일 랭킹을 보시죠!


채널별 순위    168위 ->    155위         13단계 상승!
투데이 순위   3921위 ->  3691위       230단계 상승!
전체    순위 14213위 -> 14213위       변동 없음.

순위 상승폭이 약간 올라갔네요!

5월21일 작성한 글
<몸짱에게 꼭 필요한 15가지 단백질 식품은?>
5월22일 랭킹을 보시죠!


채널별 순위    155위 ->    148위          7단계 상승!
투데이 순위   3691위 ->  3501위       190단계 상승!
전체    순위 14213위 -> 14213위       변동 없음.

채널 순위가 150위 이상에서 다시한번 상승폭이 둔화되네요. IT관련글이 아닌 '건강'과 관련된 글을 작성해서 그럴까요?
그건 아무도 모르죠 ㅋㅋㅋㅋ

5월22일 작성한 글
<도를 넘어선 태도로 고객을 무시하는 한국 동방항공>
5월23일 랭킹을 보시죠!


채널별 순위    148위 ->    142위          6단계 상승!
투데이 순위   3501위 ->  3296위       205단계 상승!
전체    순위 14213위 -> 14213위       변동 없음.

IT관련글이 아닌 '건강'과 관련된 글을 작성해서 그런지 채널순위 상승폭이 적네요 .투데이 순위 상승폭은 여전하네요.


5월23일 작성한 글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 이 방법을 써보니~>
5월24일 랭킹을 보시죠!


채널별 순위    142위 ->    140위          2단계 상승!
투데이 순위   3296위 ->  3251위        45단계 상승!
전체    순위 14213위 -> 14213위        변동 없음.

3일 연속 IT관련글이 아닌 다른 채널의 글을 작성했더니 채널순위가 2단계 상승에 그쳤네요. 그래도 올라가긴 했네요 ㅋ
투데이 순위 역시 상승폭이 화~악 둔화됐군요. 여기서 한가지 알 수 있는건 IT 글이 아니어도 글을 작성하면 순위가 상승한다!!!
(믿거나 말거나 자료~ ㅋㅋㅋ)

5월24일 작성한 글
<건강을 헤치는 잘못된 생활습관 8가지는?>
5월25일 랭킹을 보시죠!


채널별 순위    140위 ->    134위          6단계 상승!
투데이 순위   3251위 ->  3180위        71단계 상승!
전체    순위 14213위 -> 14213위        변동 없음.

장모님이 건강이 안좋으셨을때라 건강관련글이 연속으로 발행됐었군요. 그런데도 이날은 상승폭이 어제에 비해 소폭
상승했네요. IT관련 블로거가 탈퇴했나? ㅋㅋ

5월25일 작성한 글
<포토샵 브러쉬툴을 이용한 워터마크 만들기! 내 사진에 도장 찍기!>
5월26일 랭킹을 보시죠!


채널별 순위    134위 ->    126위           8단계 상승!
투데이 순위   3180위 ->  3002위        178단계 상승!
전체    순위 14213위 -> 14213위        변동 없음.

오랫만에 IT관련된 글을 작성해서 그럴까요? 채널, 투데이 순위가 어제보다 소폭 상승했네요. 이제 얼마 안있으면 채널
순위 100위 안으로 입성이 가능할거 같네요. 갑자기 궁금해 집니다. IT관련 글을 작성하는 블로거가 몇명일지??
과연 몇명중에 126위 일까요? 이래저래 궁금한게 많아지네요^^

5월12일 이후로 한번도 빼놓지 않고 하루에 1개의 포스팅을 작성하고 IT 관련된 글을 18개 작성하니까
채널 순위가 '126위' , 투데이 순위가 '3002위' 까지 상승을 했네요. 나름 놀라운 발전을 한거같아 뿌듯합니다^^

5월달은 26일까지만 일별 순위변동을 기록했답니다. 그리고 드디어 달이 바뀌었습니다. 2012년 6월 1일.
과연 순위들이 어떻게 변경됐을까요?


보시는 것처럼 큰 변동이 있었습니다.

먼저 채널별 순위를 보시면 116위까지 상승을 했군요. 16명만 제치면? 100위권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겠네요^^
투데이 순위도 2000위 단위로 올라갔네요. 정확히 2666위.
제일 놀라운 발전은 그렇게도 요지부동하던 전체 순위가 엄청나게? 바뀌었네요.
5월 시작할 때 14213위였는데 6월1일 2666위로 자그마치 14547단계를 건너뛰었네요. 우와~~!!

참고로 5월27일부터 6월1일까지 건강관련 글 4개 IT 관련글 2개가 추가되었답니다.
그럼 5월12일부터 6월1일까지의 순위 변화를 보실까요~?!

순위에 변화를 가져오게된 포스팅 종류와 나름대로 지킨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IT 관련된 글          12 개
◎ 건강과 관련된 글      8 개
◎ 일반글                  1 개
◎ 매일 1개의 꾸준한 포스팅
◎ 이웃 블로거 하루에 15명정도 방문하고 댓글달고 추천하고 오기
    (이즘이가 현재 중국에 있는데 중국의 인터넷이 왠만한 사이트는 막아주는 센스를 발휘해서 많은 블로그를
     찾아가지 못하고 있답니다 ㅠ.ㅠ)

이렇게 했더니 결과가 다음과 같이 나왔네요!!

채널(IT) 순위 변동   439위에서 116위로 323단계 상승1
투데이 순위 8218위에서 2666위로 5552단계 상승!
전체순위 14213위에서 2666위로 자그마치 11547단계 상승!

초보인 제 입장에서 참으로 놀랄만한 변화가 있었네요.
이즘이와 같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고 이즘이 처럼만 활동하시면 블로그 시작한지 40일정도 되시면
IT 순위 116위, 전체순위 2666위 정도는 하실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는거 같네요.
단, 어디까지나 저만의 통계수치라는거~ㅋㅋㅋㅋ(그때그때 달라요~^^)

과연 한달이 지난 7월 초에는 얼마나 발전할지 궁금해 지는군요^^
더욱더 발전하는 '이즘이의 눈내리는여름밤' 블로그 많이많이 사랑해주세요(__)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거나 재미있으셨다면 왼쪽에 있는 손가락 버튼 살짜쿵 눌러주시길 살포시 바래봅니다^^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누르실 수 있답니다(__)


ps.
다 작성하고나서 하는 얘기인데요...이 포스팅 정말 빡세게 했네요ㅠ .ㅠ  3시간동안 완전 노가다~
다시는 못할거 같다는 ㅋㅋㅋㅋ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왕초보도 따라하는 IT세상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Posted by 눈내리는한여름밤

댓글을 달아 주세요